홈 > 서비스지원대상 > 교사회소개

우리누리 자원교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년에 한번정도 학기 초에 교사모집을 실시하여 선배들의 일대일면접과 사전교육을 하고 오리엔테이션과 세미나를 통하여
자신이 교사로서 가치를 향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정방문을 마친 후 정식 자원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교사회의. 어린이날 행사. 중등부 야유회.
여름캠프. 가정방문.문화공연 자연학습.
역사기행. 문화체험. 학습지도.심리검사.
교육부란 공부방 아이들과 관련해 교육에
대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서 공부방 아이들은 초등부&중등부
조금 더 중등부 아이들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에서 하는 일은 아이들의 교재, 진도, 성적, 진로, 학습능력, 등에 대해 의논하고 그러한 내용들을 추진하는 일을 하며, 공부방 아이들뿐만 아니라 공부방 교사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편집부의 역할은 공부방 소식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한 달에 한 번씩 발행되는 이 소식지는 공부방소식을 후원들과 교사선후배, 다양한 사람들에게 알리는 홍보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공부방을 후원해 주시는 많은 후원인들에게 보내지며 이 분들에게 공부방 아이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 또는 공부방에 어떤 행사가 있는지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초등부
초등학교 1~6학년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초등부수업은(국,영,수,사,과)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수요일, 금요일을 제외한 수업이 이에 해당됩니다.
공부방에서의 교육은 일반적인 아동의 성장과정과 발달에 따른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이 이루어집니다.
중등부
중등부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아이들의 학교가 서로 달라서 교과서는 시험기간에 중점으로 가르치고, 주로 공부방에서 선정한 교재와 기타 교재 이루어집니다. 공부방 수업은 영어와 수학을 주로 하고 있지만 시험기간 때는 타과목도 개인적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역사기행. 문화체험. 자연학습체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루어집니다.
문화. 놀이. 특별프로그램
매주 금요일에 초등부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으로서 교과 내용으로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활동과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이 서로에게 더욱 친밀해 지고 마음을 열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교사와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장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놀이 문화가 부재한 현실 속에서 이 시간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이나 잠재된 능력들을 찾으며 개발되기도 합니다.
초등.중등 영어&미술
영어수업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각 학년에 맞는 수준인 교재로 수업을 하고 있으며 책뿐만 아니라 게임과 놀이를 통해 진행됩니다. 영어로 된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의 시청각수업을 하고 있으며, 영어전문강사를 통하여 특강이 이루어지기도하고 또는 미술은 전문강사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